사이트맵  |  Contact Us
 
홈 > SAS Stories > SAS 인턴 후기
2020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후기 - BS팀 이동환 2020.02.26
이동환 255 1
http://www.mysas.co.kr/sas_club/h_sample.asp?b_no=11290&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41&gubun=

안녕하세요, SAS Korea에서 2020년 상반기 인턴을 진행한 이동환입니다.

저는 Customer Advisory(CA) 부서의 Business Solution(BS)팀에 속해 있었습니다.

1.
맡은 업무
제가 맡은 일은 웹에서 REST API를 구현하여 SAS Solution을 호출해 불러오는, 하나의 웹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일이었습니다.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어, 담당 멘토님의 지도와 피드백 하에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통계를 전공하고 있진 않기에 다른 동기들에 비해 SAS와 데이터 분석에 익숙하진 않았지만, RESTful한 웹을 직접 프로그래밍하였고 SAS ViyaSAS Intelligent Decisioning(SID)를 배워 직접 의사 결정과 규칙 집합을 만들어 저만의 SID를 만들었습니다.
그 후, 웹에서 제가 만든 SID를 호출해 결과값을 불러와 브라우저에 출력하는 데까지 완료하여 웹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2. 느낀 점
1)
전공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엄청 방대한 스케일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은 아니지만, 웹 서비스 구조를 처음부터 끝까지 구현하는데 성공하였기에 제 전공에 있어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2)
실무에서 어떤 일을 하고 필요로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것들이 어떻게 실무에서 활용되는지 직접 경험하며 느낄 수 있었고, 전공 선배이시기도 한 멘토님께서 많은 조언을 해 주셔서 앞으로의 진로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저와 함께한 동기들과 학교와 학과가 모두 달랐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환경에서 온 좋은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었으며, SAS의 직원분들 모두 저희 인턴들에게 따뜻하게 대해 주셔서 인턴을 진행한 두 달 동안 좋은 기억만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3. 기타 좋았던 점
1)
매일 아침과 커피가 제공됩니다. 어느 순간부터 당연시 여기게 되었는데, 이제 그리워질 것 같습니다

2) 자기계발을 독려해줍니다. 근처에 제휴된 헬스장(사우나)가 있고, 인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증 시험 응시 기회가 주어집니다. 

 
 
휴대폰 번호
휴대폰 인증번호
 
 2020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후기 - BS팀 이승훈
 2020년 SAS KOREA 상반기 인턴후기 - PT팀 황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