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Contact Us
 
홈 > SAS 분석 챔피언십 > 분석 챔피언십 참가후기
[17회] SAS분석챔피언십 후기 - 동국대학교 통계학과 오지수 2020.06.18
MYSAS 108 0
http://www.mysas.co.kr/sas_mining/d_interview.asp?b_no=11470&gotopage=1&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10&gubun=

<17SAS 분석 챔피언십 후기>

동국대학교 오지수

 

안녕하세요 17 SAS 분석 챔피언십에 참가한 동국대학교 통계학과 오지수라고 합니다

SAS 분석 챔피언십 참가를 계기로 6개월 전의 모습과 지금의 모습은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2019년은 저에게 있어서 한 걸음 성장했음을 느꼈던 한 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저는 대회에 참가하는 마음 가짐과 팀, 그리고 경험 순으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마음 가짐>

같은 과 선배들이 수상하는 것을 보며 그저 멋있다라는 생각뿐이었습니다. 참가를 결심했지만 수상에 대한 생각은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제출은 하겠다라는 다짐과 해내겠다는 의지만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되돌아 봤을 때, 조금 더 열심히 할 걸이 아닌 다시 돌아가도 그렇게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도록 대회에 임하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는 소중한 방학을 어떻게 지낼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 대회에 참가하면서 영어공부도 하고 자격증 공부도 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저는 방학내내 이 대회에만 집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신이 진정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고 욕심이 있다면 충분히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팀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두세달을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붙어 있다보니 당연히 의견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있어도 금방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사이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러운 상황이라 생각하며 서로의 입장을 위해주고 다시 분석에 바로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치는 시기가 분명히 오지만 팀원들끼리 포기하는 모습만 보이지 않는다면 이 시기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경험>

대회에 참가하면서 데이터 분석과 ppt 제작 실력이 분명히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값진 것은 소중한 팀원들을 얻었다는 것입니다. 많은 팀플을 진행했지만 가족 같은 느낌이 든 것은 이번 대회가 처음인 것 같습니다. 18회 대회에 참가하시는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감정을 느끼셨으면 좋겠고 꼭 소중한 사람들을 얻길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
휴대폰 인증번호
 
 [17회] SAS분석챔피언십 후기 - 동국대학교 통계학과 이소윤
 [17회] SAS분석챔피언십 후기 - 동국대학교 통계학과 박태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