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Contact Us
  아이디 저장하기
 
홈 > SAS마이닝 챔피언쉽 > 체험기
[12회] SAS마이닝챔피언십 후기 - 영남대학교 경영학과 김성현 2015.04.23
MYSAS 1701 0
http://www.mysas.co.kr/sas_mining/d_interview.asp?b_no=6341&gotopage=6&con=subject&keyword=&cmd=content&bd_no=10&gubun=

 

[동상] 영남대학교 경영학과 김성현(145)

안녕하십니까?
제 12회 SAS마이닝 챔피언쉽에서 수상한 영남대학교 4학년 김성현입니다.

우선 경쟁력이 매우 치열했던 가운데 저희 팀을 뽑아주신 심사위원님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이 대회를 출전하기 전 비슷한 유형의 빅데이터 대회를 2개 나갔었습니다. 처음엔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많이 막막했었습니다. 학교에서나 주변에서나 이런 대회를 나갔던 사람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힘든 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대회를 나가보면서 비록 형편없는 결과여도 포기하지 않고 모두 제출은 하였습니다. 자꾸 하다보니 데이터를 어떻게 다룰 것인지 생각을 하게 되고, 생각한대로 실행이 될 때 엄청난 기쁨과 보람을 느끼면서 그 때부터 빅데이터에 점점 관심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대회를 출전하게 되었고 4학년 2학기이므로 마지막기회라 생각하고 가장 열심히 대회에 임했습니다. 저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팀원을 모을 때도 열정적이며 포기하지 않는 사람을 뽑았습니다. 역할분담과 팀원에 대한 배려 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너무 자기주장만 하기보다는 팀원의 말에 귀 기울이고 역할분담을 확실하게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정말로 열심히 하셔서 1차합격 하신다면 정말 축복일 것입니다.
공모전 특성상 1차에 뽑히지 못하면 피드백도 받지 못해 내가 뭘 잘했는지 뭘 못했는지 파악하기 어렵지만 1차 합격하신다면 직접 발표도 해보고 부족한게 무엇인지도 깨달을 수 있고 또한 새로운 인맥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대회수상은 정말 저에게는 인생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 생각될 만큼 축복과도 같은 일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2회] SAS마이닝챔피언십 후기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손성민
 [12회] SAS마이닝챔피언십 후기 - 영남대학교 통계학과 배은지